'당진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재개관
'당진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재개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8.1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과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함께 지원

충남 당진시 원당동 당진원당마을 아파트 단지 내에 2008년 개관한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이 오래된 시설을 산뜻하게 새 단장하고 오는 18일 재개관했다.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내부 사진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내부 사진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사업비 6천여만을 투입,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해 기존의 낡은 서가를 원목서가로 교체하고 바닥에 앉아 보던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고급원목 테이블을 설치하는 등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한 수유실과 교육실에 푹신한 쿠션의자를 비치해 엄마와 아이가 보다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의 연 이용자 수는 2만9000여명으로 지역 내 10개 공립작은도서관 중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도서관이다.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내부 사진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 내부 사진

이번 공사로 원당동 일원의 많은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분위기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시립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상호대차 서비스, 맘편한 도서관서비스 등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이용률이 증가할 전망이다.

당진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 공사로 시민들이 작은도서관을 보다 편리하고 아늑한 문화사랑방으로 이용하길 바라며 독서동아리 활동 등 풀뿌리 독서문화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당꿈초롱작은도서관의 운영일은 화~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무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