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 먹거리 안전 지킨다!
예산군, 어린이 먹거리 안전 지킨다!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8.1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 간식 레시피 공모전· ‘SAFE ZONE’ 방역소독 특화사업 실시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가 먹거리 안전을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예산군 사랑채에서 ‘2020년 어린이 건강 간식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
레시피 공모전 시상식 기념촬영

공모전은 군민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 간식 레시피를 공모해 주제에 적합한 레시피, 어린이 기호성, 급식소에서의 활용성 등을 평가해 우수 레시피를 선정했다.

또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기타아동시설을 대상으로 ‘SAFE ZONE(세이프 존)’ 특화사업을 진행했다.

SAFE ZONE 특화사업 방역소독 모습
SAFE ZONE 특화사업 방역소독 모습

코로나19 예방과 피해·확산 최소화 및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이번 사업은 전문방역업체의 방역소독과 시설별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개인 간격 2m 유지 등 생활방역지침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취약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방역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내 어린이급식소에 위생·안전관리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