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운영위원회 ‘비열한 녀석들’ 1년간의 활동 시작 알려
충남 서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현일, 이하 수련관)은 지난 5월 30일 수련관 퍼포먼스실에서 제7기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비열한 녀석들’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참여 기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운영위원들과 수련관 직원들이 함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소독과 방역이 이뤄졌으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을 통해 참가 청소년과 지도자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 속에 진행됐다.
제7기 청운위 ‘비열한 녀석들’은 지난 3~4에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중학생 4명, 고등학생 16명 총 20명의 운영위원으로 구성됐다.
비열한 녀석들은 임기 1년 동안 수련관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주도적으로 고민하며 목소리를 내고, 지역 내 청소년들의 욕구 파악과 다양한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등을 진행한다.
제7기 청운위에 위촉된 김 모 군은 “청운위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동시에 참여 기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됐다”며 “또한 아직 어색했던 위원들과 친해지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일 수련관장은 “수련관을 대표해 청운위 위원으로 선발된 만큼, 1년 동안 수련관과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