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시동'
공주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시동'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6.02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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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하는 방식의 변화, 1단계 구축사업 착수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공주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 개최 모습
공주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보고회 개최 모습

‘행정포털 시스템’은 전 직원이 업무를 처리할 때 꼭 거쳐야 하는 사이트로 기존 시스템의 불편사항 해결과 단순・반복 업무의 정보화, 소규모 업무 정보시스템 개발 등 사용자 요구 사항을 수렴해 ‘일 잘하는 혁신 시정’ 구현을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하반기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스템 전수 조사 및 전 직원 의견수렴을 거쳐 총 85개의 요구사항을 접수, 3단계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올해 1단계 사업에 착수했다.

오는 11월까지 추진되는 1단계 사업에서는 행정포털 기반 구축과 자료 통합 검색, 자동취합 기능 등 29개의 업무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어 2021년 이후 추진되는 2단계와 3단계 사업에서는 행정능률을 저하시키는 수기처리 업무의 전산화 및 행정업무 지원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인종 행정지원과장은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효율성이 증대되고 정보의 신속한 전달 및 공유로 협업과 소통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 같은 행정혁신을 통한 업무 환경 변화는 곧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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