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사업 설명회 개최
서천군,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사업 설명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5.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식이요법 및 스트레스 해소법 등 체험 프로그램 제공 예정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2일 한산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의 사업 설명회를 한산면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사업 설명회 개최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사업 설명회 개최

이번 찾아가는 고혈압·당뇨교실은 한산면 10개 경로당에서 총 4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고혈압과 당뇨를 앓는 만성질환자와 교육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 참여할 수 있다.

사업 대상지인 한산면은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전체 인구의 49%를 차지하는 초고령 지역으로, 2018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서천군 평균보다 혈압 인지율이 9.5%, 혈당 인지율이 1.2% 낮게 측정되어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습관 개선을 도모하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교육은 내과와 치과 공중보건의,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분야별 전문 보건인력이 참여하여 매주 주제를 정해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초건강 측정 △내과 공중보건의 고혈압·당뇨 바로 알기 교육 △치과 공중보건의 당뇨병 환자의 구강 관리교육 △저염 건강음식 체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신바람 노래교실 △유산소 및 근력 강화를 위한 운동 요법 △치유의 숲 걷기 및 족욕 체험 등 이론과 체험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이번 고혈압·당뇨 관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다양한 사업 구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