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8회 관광기념품 전국 공모전 개최
공주시, 제8회 관광기념품 전국 공모전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4.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 발굴‧육성 주력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역사와 문화를 테마로 한 독창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8회 공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관광기념품 공모전_2019 대상 - 왕릉커프스
관광기념품 공모전_2019 대상 - 왕릉커프스

21일 시에 따르면, 올해로 8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2021대백제전과 무령왕릉 출토 유물, 공주 마스코트, 공주 10경 등을 주제로 공주만의 특별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공모대상은 공주의 역사‧문화적 특성을 대표하면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하고, 주문 및 대량생산이 가능한 제품이어야 한다.

관광기념품 공모전_2019 대상 - 왕릉커프스
관광기념품 공모전_2019 대상 - 왕릉커프스

시는 상품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벌인 뒤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특선 5점, 입선 10점을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입상작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관광홍보기념품으로 선정‧보급하는 등 지속적인 활용방안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원서 및 작품은 출품작품과 함께 참가신청서, 제품설명 및 상품화 계획 등을 지참해 5월 26일과 27일 이틀간 고마(2층 카페테리아)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관행 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주시를 상징하면서 상품화가 가능한 관광기념품을 많이 발굴하고, 관광기념품 판매소와 연계해 상설 전시‧판매함으로써 관광기념품 사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