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공공자원 개방·공유로 군민 편의 제공
서천군, 공공자원 개방·공유로 군민 편의 제공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2.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담당자 대상 공공자원 개방·공유 시스템 교육 실시

충남 서천군이 이달 말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포털 시스템 시범운영을 앞두고, 지난 10일 군청 회의실에서 시설담당 공무원 27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설담당자 대상 공공자원 개방·공유 시스템 교육 실시
시설담당자 대상 공공자원 개방·공유 시스템 교육 실시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는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유휴 시설 및 물품 등을 국민들에게 공유하는 서비스로 회의실 및 강의실, 체육시설, 물품 등이 해당된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까지 정부24를 통해 공공자원 시설물 정보를 제공, 국민들이 전화 또는 방문 신청을 통해 시설물을 활용토록 해왔다.

그러나 국민 이용에 불편이 있어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통합포털 시스템을 구축하여 올해부터 온라인상에서 예약․결재가 가능토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에 군에서는 이달 말 통합포털 시범운영을 앞두고 시설물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시스템에 대한 설명 및 공공자원 입력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 향후 대 군민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발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이용에 혼선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유휴시간대에 군민들이 시설물 및 물품 등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시스템 본격 운영이 들어가면 보다 많은 군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