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설맞이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서천군, 설맞이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1.2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명주소 사용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홍보 나서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서천특화시장, 서천역 등 서천군 일원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서천특화시장, 서천역 등 서천군 일원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캠페인 실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서천특화시장, 서천역 등 서천군 일원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홍보 캠페인 실시

군은 도로명주소 사용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에는 신언달 서천군 민원봉사과장 등 공무원 10여 명이 참여해 자체 제작한 장바구니, 항균 행주 등 홍보물을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도로명주소의 적극적인 사용을 당부했다.

홍보물을 받은 한 귀성객은 “도로명주소를 이용하면서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홍보를 통해 도로명주소의 이점이 널리 알려지고 안정적으로 도로명주소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도로명주소 사용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올해 군에서 개최하는 충남장애인도민체전, 한산모시문화제 등 각종 축제장 및 행사장 관내 다중시설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도로명주소 활용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도로명주소는 도로명주소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지번주소나 건물명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기간 동안 서천군 위생팀은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식중독 예방, 나트륨 저감화, 음식문화개선사업 추진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