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청년 소상공인 프리마켓 ‘마실가場(장)’ 9일 운영
서천군, 청년 소상공인 프리마켓 ‘마실가場(장)’ 9일 운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11.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서천 청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센터장 권순우)와 함께 오는 9일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 데크에서 서천 청년 소상공인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서천 청년, 소상공인 프리마켓 마실가場(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천군, 청년 소상공인 프리마켓 ‘마실가場(장)’ 운영
서천군, 청년 소상공인 프리마켓 ‘마실가場(장)’ 운영

이날 개최 예정인 프리마켓은 ‘서천군 청년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청년 소상공인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관내 청년 소상공인의 판매제품 홍보와 청년 상인들 간 소통과 연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기는 추억의 불량식품, 핸드메이드 제품(액세서리, 생활소품, 비누, 방향제 등), 수제 쿠키, 어린이 실내복 등 다양한 품목이 판매될 예정이며, 11월에는 ‘어린이 마켓’을 테마로 지역 어린이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진행된다.

프리마켓은 11월 9일 첫 야외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으로 혹한기(12월~2월)에는 실내 행사로 마련된다. 참가 문의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041-953-1920)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는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고자 2018년도부터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서천형 가업승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여 소상공인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