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직장인 영화로 힐링 ‘눈길’
대덕구, 직장인 영화로 힐링 ‘눈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3.0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평생도서관, 직장인 야간 영화강좌 21일부터 운영

대전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관장 박신천)이 직장인들을 위해 일과가 끝나는 저녁 시간대에 맞춰 야간 문화강좌 ‘영화가 있는 저녁’을 오는 21일부터 운영한다.

8일 도서관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되는 야간강좌 ‘영화가 있는 저녁’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되며, 영화와 함께 영화음악으로 더 사랑 받았던 영화 다섯 편을 골라 차례로 상영될 예정이다.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직장인 위한 야간 영화강좌 오는 21일부터 운영

오는 21일에는 영화‘송 포 유(song for you)’를 상영하며, 28일에는 드럼 연주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영화 ‘위플래시’를 상영한다. 그리고 내달 4일에는 ‘미라클 벨리에’, 내달 11일은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내달 18일은 ‘스코어 : 영화 음악의 모든 것’을 차례로 상영한다.
 
이번 강좌는 음악을 품은 영화들로 영상보다 더 강렬한 음악이 영화의 깊이를 더해가는 여정을 따라가 본다. 영화관람 후에는 영화배우 김동림(남, 37세) 강사가 들려주는 영화 제작에 얽힌 이야기, 관람 포인트, 영화 속 인문학 이야기도 들려준다.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직장인 위한 야간 영화강좌 오는 21일부터 운영

박신천 관장은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트렌드처럼 번지고 있는 워라밸(워크라이프밸런스 work-life balance)에 대한 사회적 흐름을 반영해 일과 후에 집과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즐길 수 있는 문화강좌를 준비하게 됐다”며 “일상 속에서 쌓인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풀어 줄 오아시스 같은 문화적 체험으로서 제격인 영화 관람에 직장인들이 많이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강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대덕구 평생학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평생학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