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치위생과,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진행
대전과기대 치위생과,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진행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7.06.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지난 8일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 대전지역 5개구 보건소, 대전광역시, 대전시교육청 등과 함께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지난 8일(목)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창대체육관에서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어린이 무료 구강검진치아건강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구강 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구강건강을 향상 시키고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와 협력하여 구강보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오전에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창대체육관 대강당에서 대전지역 유치원, 어린이집의 원아 등 약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구강건강 검진 및 치아건강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 행사에서 치위생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 인형이 긴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구강 검진을 보다 원활하게 해주었고, 학생들이 기획하고 제작한 구강보건교육 관련 UCC가 상영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일깨웠다.

또한 대전시청역에서 실시된 “구강검진 및 캠페인”에서는 일반시민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검진, 불소도포, 잇솔질 교육, 구강보건 홍보포스터 공모전 전시회 등을 실시했다.

치위생과 학생들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현장감 있는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에 일조함으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느꼈으며, 향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치과위생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및 홍보 등을 펼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전공실무능력향상과 봉사정신 함양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 보건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