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나눔텃밭 분양 신청 접수
대전 대덕구, 나눔텃밭 분양 신청 접수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2.23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부터 3월 7일까지 접수
대전 대덕구청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오는 26일부터 3월 7일까지 ‘나눔텃밭’ 분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구는 △송촌체육공원 내 3곳(선비마을아파트 1단지, 2단지, 4단지 인근) △법동 e편한세상 아파트 조차장역 인근 산책로 사이 1곳 등 4곳의 나눔텃밭에 총 250여 구획(1구획 10㎡ 내외)을 분양할 계획이다.

분양 신청은 대덕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1가구당(세대)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한 가족 구성원이 중복으로 신청하거나 한 명이 여러 텃밭에 신청하면 추첨 및 선정에서 제외된다.

대상자 선정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분양 대상자는 4~11월 말까지 텃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텃밭 사용료는 3만원으로 △생계·주거·의료급여수급자 △18세 이하의 자녀 2명 이상을 둔 부모 △장애인 등은 사용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눔텃밭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덕구 도시농업 홈페이지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나눔텃밭은 잡초를 억제하는 비닐 멀칭 (vinyl mulching)과 농약 등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라며 “우리 구민들께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키워 수확의 기쁨을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