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이동식 홍보관 큰 호응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이동식 홍보관 큰 호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12.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중구 으능정이 홍보전 시민 3000여명 운집

전국을 돌며 ‘세종시=행정수도’ 완성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동식 홍보관이 9일 대전에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 열띤 홍보전을 펼쳤다.

행정수도 완성 이동식 홍보관 대전 방문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이동식 홍보관은 대전시 중구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서 대전 시민 3000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행정수도=세종시’의 당위성 및 지방분권의 중요성을 알리며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이동식 홍보관은 으능정이 거리에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룰렛 이벤트와 퀴즈 대회 거리 홍보 등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이날 홍보활동에는 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 등 시의원들이 동참하여 홍보 리플렛과 어깨띠를 두르고 문화의 거리 일대를 돌며 시민들에게 에코백을 나눠주는 등 거리 홍보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서울, 부산, 광주에 이어 대전까지 순회 홍보를 진행하면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최근 정부 예산안에 국회분원 건립 예산이 반영되는 등 ‘행정수도=세종시’라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만큼 연말까지 최선을 다해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식 홍보관은 오는 14일에는 서울 광화문 동아광장에서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