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문화자원봉사자 페스티벌, 7일 개최
2017 문화자원봉사자 페스티벌, 7일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11.02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공연과 토크콘서트, 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대전문화원연합회와 공동으로 대전 지역 문화자원봉사자들의 교류와 화합의 축제인‘2017 문화자원봉사자 페스티벌’을 이달 7일 대전서구문화원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도서관과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기관에서 활동하는 문화자원봉사자들이 한 해 동안 활동했던 성과를 서로 나누고 교류하는 가운데 문화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MC 곽성열의 사회로 진행되는 페스티벌은 대전 지역 문화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황 소개와 안여종 대전문화유산울림 대표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양왕열 재즈 퀄텟과 타악그룹 판타자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이어 전 참가들이 다같이 모여 저녁식사를 한 후 이수아트홀에서 공연되고 있는 로맨틱 연극 ‘사랑일까’를 단체로 관람한다.

토크콘서트의 패널로는 김종진 대전시낭송인협회장과 김계숙 대전마을어린이도서관연합회장, 신일화 감성스토리교육원 교수가 참여해 문화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각자의 사례와 문화자원봉사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2017 문화자원봉사자 육성사업 현장교육당시 모습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대전 지역에서 문화자원봉사자로 활동하거나 문화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며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문의는 대전문화재단 혹은 대전문화원연합회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