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추석 연휴“안전하고 풍성하게”
서천군, 추석 연휴“안전하고 풍성하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9.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추석 연휴가 10일로 확대됨에 따라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군은 ▲재해 재난 및 안전사고 대책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물가안정․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생활 보호 ▲깨끗하고 불편 없는 지역환경 조성 ▲함께 나누는 따뜻한 명절 보내기 ▲생활민원 신속처리 및 생활불편 해소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안전한 추석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추석 명절에 대비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동안 응급당직 의료기관과 약국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기동청소반을 운영하는 등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민원 및 생활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의결함에 따라 서천을 찾는 관광객과 명절 귀성객, 군민들이 휴일을 즐겁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연휴기간 응급·당직 의료기관이나 약국 문의는 서천군보건소(☎041-950-6700)로, 불편사항 발생시에는 군청 당직실(☎041-950-4222)로 즉시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