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지방행정혁신한마당”에서 대전광역시「행정자치부장관상」수상 했다.
대전광역시(시장 박성효)는 지난 10월 17일부터10월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2007년도 지방행정혁신한마당에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일과 성과중심의 지속가능한 “지방행정혁신! 대전이 앞서 갑니다”를 주제로 갖고 참여한 대전광역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혁신한마당에는 16개 시․도와 24개 기초자치단체 및 8개 민간단체 등 48개 단체가 참여하여 행정혁신 성과에 대한 종합평가 및 결산의 장 마련과 지속적인 지방행정혁신 성과 창출 및 확산 방안을 모색하면서, 전시를 통하여 알리는데 노력했다.
대전광역시는 이번 2007 지방행정혁신 한마당 대회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3차원 사이버시티 구축, 주민참여 예산제 시행, 자전거타기 좋은도시 조성 및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 시스템 운영 등 그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4대 중점혁신과제와
대덕연구개발 특구의 풍부한 연구개발 인력보유, 잘 갖춰진 인프라,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첨단의료복합단지 및 로봇랜드 조성 등에 준비된 도시가 대전임을 적극 알렸으며,
아울러, 2009년 개최되는 IAC 총회와 전국체전 등을 홍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대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3,000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무지개프로젝트, 학교공간 지역사회 중심센터화, 기관마케팅 등을 중점 홍보함으로서 타 자치단체에 비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