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한 세상 만들기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건강한 세상 만들기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7.09.1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건강체험 Festival 개최
▲ 도상수 서구보건소장

서구보건소가 구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해 질병을사전에 예방하는 행정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가기산)에서는 9월 6일~9월 8일까지 3일간에 걸쳐 배재대학교 21세기관에서 구민건강체험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도상수 서구보건소장은 "이번행사는 지역주민에게 건강에 유익한 정보제공과 건강체크의 장을 마련하여 주민 각자가 본인의 건강생활 실천의지와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건강을 증진하고 건강의 위험요인을 감소시키는데 목적이 있다"고설명했다..

이번 주요 행사내용은 ▲건강정보관(8개관)으로 금연, 절주, 영양, 구강정보, 건강검진, 정신보건, 예방접종, 암 에이즈정보관을 ▲건강체험관(9개관)으로 아로마향, 수지침, 동맥경화조기진단, 한방, 비만, 운동처방, 웰빙발마사지, 응급처치, 수면검사관을 운영하며 ▲이벤트행사로 건강댄스경연, 영양인형극, 건강걷기, 줄넘기, 훌라후프, 건강 OX퀴즈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 안인숙 서구보건소 건강관리계장

안인숙 서구보건소 건강관리계장은 "바쁜 폭염에 지쳐 쉽게 건강을 해치기 쉬운 요즘 구민건강체험페티벌을 통하여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을 챙길수있는 새로운 프로그램개발해 다음번 행사에 선보이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서구보건소가 주관한 구민건강체험페티벌행사가 서구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남자들에게는 음주,금연 프로그램이,여자들에게는 비만,아로마향,수지침이 큰인기를 얻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