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열려… 농구대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오는 15일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체육관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WE드림 슬램덩크’ 행사가 개최된다고 13일 밝혔다.
대전청소년위캔센터(대표 권부남)주관으로 열리는 행사는 중고등부 8팀과 대학부 6팀 등 총 14팀이 참가하는 3on3 농구대회가 열려 평소 쌓아왔던 실력을 뽐내는 동시에 또래 간 즐거운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경기 중간에 청소년 동아리들이 펼치는 노래, 댄스공연 등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지며, 체육관 한쪽에서는 누구든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순발력게임, 트램플린, 제기차기 등 재미난 체험부스들이 운영된다.
그리고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성모병원과 연계한 응급의료반을 운영하는 한편 행사장과 1분 거리에 위치한 원동소방서의 구급차를 상시 준비한다.
지난 5월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열리는 어울림마당은 매달 색다른 콘텐츠를 통해 젊음과 끼를 표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돼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구성으로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친구들과 소통하고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