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민 감동 위한 8대 우수시책 선정 시행
서구, 주민 감동 위한 8대 우수시책 선정 시행
  • 정병철 기자
  • 승인 2007.08.07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중심 시책 8개 선정 감동 행정 일궈낸다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가 주민중심의 시책 8개를 발굴 시행해 감동 행정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8개 우수시책은 대부분 주민편의 중심의 시책들로 그동안 발굴 시행한 시책들을 다듬고 개선 및 통합해 주민감동 행정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것들이다.

특히 「고객감동 OK 3-STEP제」는 민원 알리미 서비스와 민원처리기간 단축, 후속민원 안내를 통합한 것으로 사전적 고객만족의 1-STEP은 3일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문자서비스를 통해 알려주고2-STEP에서는 민원사무처리 기간을 대폭 단축하면서 마지막 사후적 고객만족인 3-STEP은 민원 처리후 신고사항이나 인․허가 관련 민원사항을 안내한다.

이밖에 발굴된 우수시책은 이번에 발굴한 우수시책은 ▲노인교통수당 금빛사랑운동▲건물 멸실 등기촉탁 민원절차 단축▲책과 함께 떠나는 숲속동화나라 여행▲부동산 등기신청 무료대서▲지방세 과오납금 사이버 환부▲ONE-CALL 민원처리 대행제▲원․투룸 밀집지역 생활환경 개선이다.

이 시책들은 66개의 새로 발굴된 것들 중에서 1차 내부평가를 거쳐 2차로 교수 및 민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주민감동 행정 자문위원회의 심층 분석과 토론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ꡒ이번에 선정된 8대 우수시책은 주민편의 행정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다 주민들의 편익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ꡓ며 ꡒ선정을 위한 선정이 아닌 실질적으로 이를 실행할 경우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시책들.ꡓ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