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정무부지사, 경제전문가로 전국 공개모집
충남도 정무부지사, 경제전문가로 전국 공개모집
  • 한중섭 기자
  • 승인 2007.07.11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10. 공개모집 공고, 9월초 임용예정

충남도가 개도 이래 처음으로 전국적인 공개모집을 통하여 경제전문가를 정무부지사로 임용하기 위한 공개채용 계획을 일간신문과 경제지 등에 공고했다.

도가 7. 10일 공고한 정무부지사 공개모집 계획에 의하면 응시자격 요건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1950년이후 출생한 자로서 영어회화가 가능해야 한다.

아울러, 경력요건으로는 중앙부처 3급이상 공무원으로 외자유치, 수출지원, 대규모 국․내외 기업유치 업무 등을 수행한 경력이 있는 자 또는 정부투자기관, 국내 유수기업(국내50대 기업)의 상임이사 이상으로 외자유치, 수출지원, 대규모 국․내외 기업유치 업무 등을 수행한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5일간 접수받고 8월중에 별도의 전문가 그룹으로 선발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적격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충남도가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정무부지사는 지역제한 없이 자격요건에 맞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고 밝히면서, 경제분야 전문가의 많은 관심과 언론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는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정무부지사의 임용절차가 완료되면 새로 임명될 정무부지사의 원활한 업무보좌를 위해 외자유치와 통상분야 전문가 2명을 별도로 채용하여 배치할 계획이다.

정동기 자치행정국장은 “이번에 우리 도가 경제분야 전문가를 정무부지사로 임용하기 위해 전국적인 공개모집을 시도하는 것은『한국의 중심 강한 충남』건설을 위한 이완구 도지사의 도정철학이 그대로 반영되어 충남도정사에 새롭게 기록될 것이며,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참신하고 유능한 전문가를 찾기 위해 삼고초려를 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