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7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 개최
대전 서구, 2017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5.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태 서구청장 지역 주민 만나... 직접‘구 살림살이’설명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2017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과 함께 하는 지방자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이 직접 유등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

이번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는 지방재정 및 구 예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 진정한 주민참여형 예산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유등복지관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 모습

서구는 주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을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권역별로 찾아가는 예산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16일은 도마동 유등노인복지관에서 도마 1동외 7개동 ▲17일은 탄방동 서구문화원에서 둔산 1동외 10개동 ▲19일은 관저동 관저문예회관에서 관저 1동외 3개동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구의 1년 살림살이 규모와 재정현황을 설명하고, 전문강사를 초빙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와 발전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기존의 획일적 경청방식에서 벗어나 장 청장이 직접 구 살림살이에 대한 설명을 하고, 주민과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구는 지난해에도 주민참여 예산제 시행을 통해 7억 원의 주민 숙원 사업 예산을 편성하는 등 주민참여 예산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예산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께서 예산에 대한 관심과 책임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 예산 운용에 투명성을 기하여 건전한 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