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0억원 투입 ... 도심 곳곳 아름다운 도시 숲 조성
세종시, 10억원 투입 ... 도심 곳곳 아름다운 도시 숲 조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5.0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형지로 인수한 산림 8개소 160ha,‘19년까지 숲 가꾸기 추진

세종시가 원형지로 인수한 산림 8개소 160ha에 ‘19년까지 3년간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아름다은 도시 숲을 조성한다.

브리핑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은 4일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심 지역의 숲 경관을 개선하여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 시민들이 건강, 휴식, 체험, 삼림욕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쾌적한 레저‧휴식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월산, 원수산, 괴화산 등 추후 인수하는 산림에 대해서도 산림청, 행복청, LH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하며 아름다운 도시 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도시 곳곳에 아름다운 도시 숲을 조성하여 시민 누구나 걸어서 10분 거리에 녹색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제일의 환경생태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오가낭뜰ㆍ기쁨뜰 근린공원에 산책‧휴식‧건강 공간 조성

2018년까지는 시민들의 요구에 따라 폭 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형 숲을 가꾸는데 중점을 두고, 2억1,500만원을 투입 아름동 오가낭뜰 근린공원과 도담동 기쁨뜰 근린공원의 산림 78㏊를 대상으로 고사목 제거와, 불량목 솎아베기, 후계목 조림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9년 이후부터는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세대교체를 위한 후계나무를 식재함으로써 미래의 도시경관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가 인수한 도시공원 52개소 304㏊에 대해서는 공원의 기능과 시민들의 이용수요, 주변 환경에 맞도록 관리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고 원형으로 인수하는 곳은 숲 가꾸기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단계적으로 시민을 위한 공원으로 조성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