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주민 정보화교육 22명 수료
대덕구, 주민 정보화교육 22명 수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4.2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들 대상

대덕구(구청장 박수범)에서는 27일 구청 전산교육장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활용 과정’ 정보화교육 수강생 2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17일부터 2주간에 걸쳐 실시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의 기초 사용법과 앱 이용하기, 사진 및 동영상 촬영하기, 모바일 메신저 사용법 등을 교육해 수강생들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주민정보화 교육 장면

수료식 후 한 수강생은 “그동안 스마트폰을 배우고 싶어도 마땅히 물어볼 사람도 없고 답답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이제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카카오톡으로 대화도 하고, 사진도 공유해 손쉽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 많은 주민들을 위해 정보화교육을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의 흐름에 맞춰 주민 정보화교육이 지역 주민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정보이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민 정보화교육은 대덕구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비는 무료(교재 선택 시 별도 구입비용 개인 부담)이며 궁금한 사항은 대덕구 자치행정과 정보화담당(☎608-60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