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사제동행 행복교실 협의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사제동행 행복교실 협의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 제자사랑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교육 복지망 구축한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25일 사제동행 행복교실 담당교사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5일 오후 4시, 사제동행 행복교실 담당교사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선생님은 제2의 부모님이다. 불리한 교육여건의 제자들에게 행복교실을 통해 자제들의 인생의 멘토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제동행 행복교실은 교육복지우선지원 비사업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여건이 불리한 제자들에게 선생님의 관심과 손길을 전하는 자발적 제자사랑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취약계층 등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공모를 통해 총 30교 64교실(학급/동아리)을 선정하고, 이달까지 교실당 1,000천원씩 지원한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청이 자체 제작한‘희망을 키우는 행복한 교육복지󰡑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행복교실의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매뉴얼과 웹툰 홍보 영상물을 제작 보급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교육복지의 이해와 협력적 학교문화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