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봄맞이 도로정비
서천군, 봄맞이 도로정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4.1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해소와 교통사고 위험 사전 예방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봄철 관광시즌을 맞아 서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28일까지 '춘계 도로정비 및 점검'을 실시한다.

서천군 봄맞이 도로정비 실시 모습

이번 도로정비는 겨울철 잦은 강설과 동결, 융해 현상 등으로 파손되고 기능이 저하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해소와 교통사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정비대상은 군도 및 농어촌도로 120개 노선 340㎞이며 △도로포장의 파손 및 변형여부 △구조물의 파손, 침하 여부 △교량 및 터널 점검 △안전시설 및 배수관로 정비 △도로 비탈면 낙석 제거 △도로표지 정비 및 불법점용시설물 정비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서천군 봄맞이 도로정비 실시 모습

또한 교량하부 불법점용시설물과 불법점용물 재진입 방지를 위한 차단시설을 점검하고 도로점용허가 시설물 및 불법점용 시설 정비와 겨우내 제설작업 등으로 인해 쌓인 포장노면의 토사, 쓰레기, 제설용 모래 제거 등 도로 대청소도 병행해 군민의 안전과 교통편익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자체 관리 도로를 제외한 지방도와 국도 등에 대해서도 각 도로관리청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신속한 보수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천군 봄맞이 도로정비 실시 모습

전용각 도로팀장은 "이번 도로일제 정비를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수시점검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