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욱진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세종시, "장욱진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4.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미술사 거장… 세종시 대표 문화브랜드 육성

이춘희 세종시장은 13일 "장욱진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장욱진 화백이 세종 시민들에게 자랑과 자부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브리핑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장욱진 화백(1917.11.26.~1990.12.27.)은 세종 출신으로 맑고 순수한 그림 세계로 대한민국 미술사의 거장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도 매우 높은 작가다.

세종시는 장욱진 화백 추모행사와 기획전 등 기념사업을 추진하고, 그의 업적과 예술세계를 역사문화 콘텐츠로 활용하는 한편 세종시의 대표 문화브랜드로 육성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근ㆍ현대 미술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장욱진 화백의 삶과 작품세계를 조명하고 우리시 출신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10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

장욱진 화백 (1917 ~ 1990)

이와함께 세종축제와 연계하여 국립세종도서관에서 10월 7일부터 2달간 ‘심플하고 무한한 장욱진의 세상’이라는 주제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탄생일인 11월 26일에는 생가와 탑비(塔碑) 일원에서 유가족과 제자, 미술관계자를 초청하여 기념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6월경 생가 일원에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장욱진 화백의 작품세계를 배우고 체험하는 북콘서트를 열고, 10월에는 세종축제「북페스티벌*」에서 장욱진 특별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서적을 통해 삶과 작품세계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유가족들과 장욱진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에 뜻을 같이 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세종시의 문화 브랜드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