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결혼이민여성, 취업준비 착착 자신감 UP!
부여군 결혼이민여성, 취업준비 착착 자신감 UP!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4.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미용, 요양보호 자격증 과정 개설...올해 100% 취업 성공률 목표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3월∼9월까지 피부미용, 요양보호 자격증 과정을 각각 개설하고, 결혼이민여성 20명의 취업 준비를 돕는다.

부여군 결혼이주여성 대상 피부미용, 요양보호 자격증 교육 과정 장면

올해는 요양보호사와 피부미용 두 과정을 부여새일센터의 직업교육훈련과정과 보령고용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와 연계하여 결혼이주여성들이 취업의 문을 열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지난해 요양보호사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은 4명으로 그중 3명이 취업에 성공해 75%의 취업 성공률을 보인 바 있으며, 취업을 통한 경제적 안정과 자립능력을 향상으로 결혼이민여성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문화센터 구명주 담당자는 “취업교육은 참여자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올해 교육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내년에 또 다른 사람에게 배턴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이제 교육이 시작된 지 1주 정도 지났지만 참여자들의 취업에 대한 열망이 눈빛에 가득해 하루 교육시간이 벌써 끝났나 싶을 정도로 집중하고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부여군 결혼이주여성 대상 피부미용, 요양보호 자격증 교육 과정 장면

다문화센터는 현재 정규과정이 끝난 후에도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모의면접과 스피치, 서비스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부여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041-830-2900~1)로 연락하면 된다.

현재 부여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어교육, 방문교육, 통번역 서비스, 어울림사업, 자조모임, 나눔봉사단, 자녀언어발달 지원, 개인 및 가족상담, 가족통합교육, 취업연계 교육지원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