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면, 민족 고유문화 계승을 위한 문화행사
홍산면, 민족 고유문화 계승을 위한 문화행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7.04.0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15일 홍산대첩문화제와 2017 보부상 공문제 개최

홍산면(면장 조희철)에서는 오는 14일~15일 홍산동헌 및 시가지 일원에서 제15회 홍산대첩문화제와 2017 보부상 공문제가 개최된다.

지난해 홍산대첩 문화제 행사 장면

14일 오전에는 홍산대첩문화제운영위원회(위원장 최병헌)의 주관으로, 왜구를 크게 무찌른 홍산대첩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고 최영 장군과 무명병사의 호국정신을 고취하고자 제15회 홍산대첩문화제를 연다.

14일 오후부터는 사)저산팔읍상무사 보존회(회장 이정구)의 주관으로 우리생활과 역사의 궤를 같이하고 있는 보부상의 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하기 위해 ‘보부상 길을 나서다’라는 주제로 2017 보부상 공문제가 개최된다.

지난해 홍산대첩 문화제 행사 장면

홍산면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홍산 지역의 독특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며 부여군 서부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를 조성할 예정이다.

대첩문화제의 주요행사로는 홍산대첩제례, 백제가야금연주단 공연 등 축하공연, 주민화합노래자랑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부대행사로는 서각 및 사생대회 전시, 승마체험, 복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보부상 공문제 행사 첫째날은 고유제 및 민속씨름대회 예선 등이 열리고, 둘째 날은 공문제례, 줄타기, 창극 ‘심청이’ 등 다채로운 공연과 신차영감행차놀이, 민속씨름대회 결승이 준비되어 있다.

조희철 홍산면장은 이틀 동안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군민들에게 문화적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관광객 유치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