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경찰 단원 ‘폴스카우트(Pol-Scouts)’와 함께 학교주변 순찰활동
대전 대덕경찰서 여성청소년계(계장 박시웅)는 30일 대청중학생 1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경찰 단원 ‘폴스카우트(Pol-Scouts)’와 함께 학교 주변 우범지역 순찰활동을 실시하였다.

대덕서 학교전담경찰관 프로그램인 폴스카우트(Pol-Scouts)는 경찰(Police)과 걸·보이스카우트(Girl·Boy Scouts)에서 단원을 뜻하는 스카우트(Scouts)의 합성어로 ‘청소년 경찰 단원’을 의미한다.
기존 명예경찰소년단 운영을 보완하여 담당 SPO의 SNS로 신청한 학생 중 선착순 선정, 또래보호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참여 폭을 넓히고 자발적 예방활동을 통한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현장입단식을 통해 폴스카우트 명예배지를 수여함으로써 대원으로서의 소속감 및 사명감을 고취하였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폴스카우트 대원이 한 조를 이루어 학교, 학원, 번화가 등 청소년 밀집 지역 집중 순찰 활동을 통해 또래 지킴이 역할에 대한 성취감을 제고하였다.
대덕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은 정기적인 ‘폴스카우트’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 우범 지역에 대한 안전도를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로 학교폭력 발생 방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덕경찰서 여성청소년과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선제적 대응과 효율적인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