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처리기간 단축, 부서 간 민원처리 협업, 집단갈등민원 해소 노력 인정
대전 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권익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해 전국의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2015년 10월부터 2016년 9월까지 고충민원 예방·해소·관리기반 등 3개 분야 15개 지표에 대한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를 거쳐 이뤄졌다.
구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부서 간 민원처리 협업, 집단갈등민원 해소 노력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구민감사관인 동구 주민옴부즈만 운영과 함께 다 함께 돌자! 동네 한바퀴 등 기관장의 관심도가 적극 반영된 시책들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구민을 최우선으로 섬기고자 직원들이 펼쳐온 지속적이고도 다양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게 돼 반갑고 감사하며, 앞으로도 고충민원에 대한 사전예방과 함께 현장중심 민원처리에 집중해 주민만족도를 더욱 높일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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