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시민건강 증진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
천안시, 시민건강 증진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3.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제11기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식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보건소 건강대학 학생들과 단국대병원 및 보건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천안시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식 모습

보건소건강대학은 지난 2007년 제1기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체계적인 보건 교육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 보급과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개강식에는 식전행사로 오카리나와 벨리댄스 등으로 음악 토크 콘서트가 열렸으며, 첫 강의로는 단국대병원 가정의학과 정유석 교수의 ‘100세 건강습관’이 진행됐다.

천안시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식 모습

제11기에 참여하게 될 학생들은 지난 2월 접수 완료하고 3월 22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12주간 단국대학교병원 교수진들이 강사로 나서는 교육을 무료로 받게 된다.

이번 건강대학의 교육과정은 금연 및 건강관리, 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 생활응급처치, 건강한 식생활, 척추질환, 유방암 및 갑상선암, 소화기계 질환, 비뇨기계 질환, 척추질환, 골다공증의 진단 및 치료법, 구강보건교육, 부인과질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천안시 보건소 건강대학 개강식 모습

건강대학은 지역사회 보건영역 건강리더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서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521-5951)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