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전 직원 스마일 민원발생 제로!
행복청, 전 직원 스마일 민원발생 제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2.21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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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만족도 향상 전화․방문 응대요령, 상대방 배려화법 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이충재 청장은 21일 행복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충재 행복청장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발생하는 민원에 대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 만족도와 행복도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인 미라클에듀 대표 남지윤 강사가 진행했으며, 주요 내용은 ▲대화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 ▲마음을 열고 서로 대화하는 방법 ▲상대방의 마음을 울리는 따뜻한 목소리와 어투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께 좀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또한, 이로써 모든 시민이 행복도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지고 도시 가치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건설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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