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한국의 精" 해외 의료봉사활동로 나눠!
충남대병원, “한국의 精" 해외 의료봉사활동로 나눠!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2.0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의료봉사활동 실시

충남대학교병원은 동계 방학을 맞아 충남대학교에서 실시한 동계해외봉사단에 지난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참가하여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5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의료봉사활동 실시 후 단체사진 모습

‘건강한 캄보디아, 건강한 시엠립’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봉사활동에는 충남대학교병원 소속 의사 3명, 약사 1명, 일반직 1명 총 5명이 참가했으며 캄보디아 시엠립에 머물면서 엔학고레 초등학교에서 충남대학교 학생봉사단과 함께 의료봉사를 펼쳤다.

5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의료봉사활동 모습

의료봉사 기간 동안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주민 164명을 진료했으며 200만원 상당의 의약품도 지역 NGO에 기증하였다. 뿐만 아니라 태국 국경과 인접한 반테이민츠이 주립병원, 시소폰 기독대학 학교병원 등을 방문하여 향후 보건의료협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톤레삽 호수 수상가옥 주민들의 의료지원에 대해서도 관련 NGO와 면담하였다.

5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 의료봉사활동 모습

안순기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충남대학교병원 해외봉사단원들이 한 명의 환자라도 더 돕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현지인들도 진심어린 감사를 표했다. 우리가 생각할 때는 작은 손길이지만 의료환경이 취약한 현지인들은 큰 도움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봉사활동의 기회를 만들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대전·세종·충남지역의 공공보건의료 선도 병원으로서 매년 국내외 지역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