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17년도 공동체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유성구, 2017년도 공동체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1.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월 20일까지

대전 유성구 허태정구청장은가 공동주택 주민화합 및 소통을 위해 내달 2월 20일까지 관내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17년도 공동체활성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이 밀집한 유성구 원신흥동 전경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금년도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지원사업이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추진되는 만큼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 간 화합과 소통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소통게시판 운영, 재능기부 음악회, 주민화합축제, 녹색장터 개최 등 아파트 입주민이 서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공동체 회복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된 사업이다.

올해는 시행 3년차를 맞아 사업 수행자인 동 대표, 관리사무소장, 입주민들의 주요 건의사항을 대폭 반영해 지난해에 비해 눈에 띄게 달라질 계획이다.

공동체활성화 리더 발굴 및 교육으로 단지별 특성에 맞는 사업 추진, 공동체활성화 동아리 구성․운영, 자부담율 대폭 완화(30%→10%)를 통해 주민 부담을 줄이고 행사성 사업을 차별화 한다.

특히,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입주민(공동체활성화 리더)을 단지별로 1명씩 추천받아 관련 교육 수료 후 주민 관심 사항을 반영한 사업을 개발해 추진함으로서 진정한 주민주도의 사업이 되게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