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름다운복지관’ 수탁법인 모집
동구, ‘아름다운복지관’ 수탁법인 모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7.01.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신청·접수…2022년 2월까지 5년간 운영

대전 동구 한현택 구청장은 장애인을 위한 행복터전인 ‘동구 아름다운복지관’을 운영할 수탁법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복지관 전경 모습

11일 구에 따르면 이달 3일 준공에 이어 오는 4월 공식 개관으로 첫 선을 보이게 될 아름다운복지관에 대한 민간위탁을 통해 운영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장애인 복지증진 및 균형복지 실현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탁법인 선정에 있어 공개모집과 함께 각 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수탁자선정심사위원회 구성 등으로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일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사회복지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으로 이달 10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본부 또는 지부를 두고 있어야 한다.

신청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동구청 사회복지과(☎ 042-251-4472)를 방문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아름다운복지관을 운영하게 될 최적격의 수탁법인 선정을 위해 운영주체의 공신력, 재정능력, 사업수행능력, 사업운영계획 등에 대한 꼼꼼한 종합평가에 최선의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구 아름다운복지관은 구도동 남대전종합물류단지 내 안골로 49 일원에 복권기금 등 89억 원을 투입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765㎡ 규모로 재활치료실, 정보화교육실, 체력단련실, 다목적강당 등을 갖추고 다양한 재활서비스 제공은 물론 행복쉼터로서 장애인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