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설관리공단, 충청남도 공기업 최초 CCM인증 획득
천안시설관리공단, 충청남도 공기업 최초 CCM인증 획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2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중심 조직 및 제도 운영·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 높은 평가 받아

충남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동규)은 지난 22일 충남 공기업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설괸리공단 CCM인증 획득

소비자중심경영(CCM)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이며,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5년 시작되어 170여개 기업만이 인증을 받을 만큼 대외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시설괸리공단 CCM인증 획득

이날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수여식에서는 18개의 신규인증 기업, 52개의 재인증 기업 등 총 70개 기업이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공단은 CCM 리더십과 체계, 운영, 성과관리 등 전 평가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단계별 고객중심 조직과 제도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고객니즈에 맞는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직원들의 높은 실천 의지도 인증평가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단은 천안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시설물을 관리·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 올해 초부터 국무총리, 보건복지부 장관, 충남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일류공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김동규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고객 중심 경영을 확대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