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민대학, 지역혁신리더 및 시민문화선도과정 수료
공주시민대학, 지역혁신리더 및 시민문화선도과정 수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2.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전문특성화 과정 교육

충남 공주시민대학 제3기 지역혁신리더과정 및 시민문화선도과정 수료식이 지난 15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공주시민대학, 지역혁신리더 및 시민문화선도과정 수료식에서 오시덕 시장 인사말

이날 열린 수료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수료생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해주며 자리를 빛냈다.

지난해 처음 문을 연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은 올해 상반기 제2기 수료생 배출에 이어 제3기 지역혁신리더과정 및 시민문화선도과정에 각각 45명씩 90명의 입학생이 지난 9월 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2월 15일까지 15회 동안 매주 목요일 지역리더로서의 역할과 임무, 행복한 공주만들기 등 다양한 전문특성화 과정 수업을 통해 8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공주시민대학, 지역혁신리더 및 시민문화선도과정 수료식

특히, 관내 역사문화유적지, 한성백제, 남한산성, 건강힐링체험마을인 완주 안덕마을, 익산 백제역사유적지구 등 문화관광해설사를 동반한 3회에 걸친 역사문화 유적지 및 선진우수마을 탐방은 백제문화의 우수성과 공주발전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자치활동과 학사운영에 공이 큰 김경환(반죽동), 정종순(신관동), 최양준(금흥동), 조선화(옥룡동) 수료생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으며, 모든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17명이 개근상을 받아 자긍심과 함께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했다.

공주시민대학, 지역혁신리더 및 시민문화선도과정 수료식

한편, 이날 수료생 대표로 나선 문정원(계룡면) 씨는 공주시민대학에서 배웠던 지식과 지혜를 모아 공주시 발전과 혁신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제4기 교육생은 내년 2월까지 공주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한 후 면접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며 3월부터 총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