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17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는 ‘2016 공주시 평생학습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공주시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동아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자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를 형성을 통해 평행학습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기타, 아코디언, 풍물, 우쿠렐레 공연과 캐리커처, 네일아트, 손수건 그림, 공주문양 석고방향제 등 10여종의 체험 및 서양화, 퀼트, 캘리그라피, 팝아트, 도자기 등 10여종의 전시 등 30여개의 평생학습기관, 단체와 평생학습동아리 400여명이 참여한다.
개막식 행사에는 10시부터 밝은 실버 풍물단의 길놀이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과 평생학습 우수사례발표 등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지난 9월부터 운영된 ‘자전적 글쓰기 과정’의 수료식과 출판기념회가 함께 실시된다.
최위호 교육체육과장은 “공주시 평생학습자들이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 행사로, 평생학습 성과를 많은 시민이 오셔서 함께 느끼고 즐기기를 바란다.”며, “공주시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는 지난 6월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후 대한민국평생학습박람회 참가 및 공주시 평생학습도시 선포식과 동아시아평생교육국제포럼을 개최했으며, 2017년에는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등 평생학습기반 조성으로 품격높은 교육문화 실현을 위한 시책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