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정발전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
공주시, 시정발전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12.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결과 시정에 반영, 보람과 긍지 가져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정발전연구단의 연구과제 발표회를 갖고 시정에 접목할 내용들을 심도있게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시정발전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 모습

이날 오시덕 시장 주재로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시정발전연구단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원 8명이 수행한 연구과제 중 대표적인 과제 1건씩 8건을 발표했으며 발표과제는 공유경제 추진방안, 관광스토리북 두근두근 공주이야기(백제편), 도자문화발전 현황 및 개선방안 등 전체 16건 중 8건에 대한 연구과제 제안설명으로 진행됐다.

시정발전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 모습

특히 시는 이번 발표회에 해당부서의 과장 및 팀장을 패널로 참석시켜 제안된 연구과제들에 대해 해당부서에서 실무반영에 따른 질의 및 의견을 제시하는 등 직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자체 평가를 통해 ‘공유경제 추진방안’을 발표 한 손원기 연구원을 우수 연구원으로 선정해 연말 수상자로 확정했다.

시정발전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 모습

민선6기 오시덕 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지난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시정발전연구단은 그동안 4기에 걸쳐 40여명의 직원들이 시정연구에 참여해 111건의 연구실적과 타 자치단체 우수사례 201건을 발굴해 이 중 130건이 시정에 반영돼 활용되고 있다.

연구원들은 본인들의 연구 결과물들이 하나둘씩 시정시책에 반영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활용되고 있음에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연구단원 선발을 연구 등에 관심과 능력이 있는 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선발할 계획”이라며, “연구범위도 그동안의 정책연구는 물론 공모사업 발굴 및 응모, 시민 제안사항과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만들어내는 역할로 확대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