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사랑의 열매’와 사랑 나눔 실천
홍성군, ‘사랑의 열매’와 사랑 나눔 실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2016 나눔 실천 유공 기관 표창 수상’ 쾌거

충남 홍성군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가 주관하는 “2016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에서 이웃돕기 성금 모금, 복지대상자 발굴 및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 군으로 선정되어 16일(수) 예산군 문예회관에서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나눔실천 유공 표창 모습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은 매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과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 기관이나 단체, 개인에게 주는 표창으로, 그 동안 홍성군은 이웃돕기 성금모금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희망 2016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모금”에 약 5억8천만원을 모금하였으며, 2016년 1월부터 10월말까지 우리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약 6억4천만원을 지원하였다.

홍성군은 이번 수상에 대해 지방지, 지역신문, 홍성소식지 등을 통한 대⋅내외 홍보와 함께 군청 직원들이 앞장서 ‘사랑의 열매’ 뱃지를 착용하여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 등 적극적인 모금 운동을 전개한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으로 생활이 어려운 분들께서 따뜻한 나눔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의 저소득층을 위해 적극적으로 모금 업무를 추진한 홍성읍사무소 한은미 주무관과 종합민원실 이진표 주무관도 그 동안의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을 받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