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업인을 위한 “찾아가는 영농서비스”
충남농협, 농업인을 위한 “찾아가는 영농서비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1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부리농협에서 농기계 무상 수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유찬형)는 수확작업을 마친 고장난 농기계의 수리비 부담과 지역내 농기계센터가 없어서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11/11(금) ~ 11/12(토) 이틀 동안 금산 부리농협에서 농기계를 무상 수리하여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충남농협,농기계 순회수리 현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유찬형 본부장은 “이번 순회수리는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2017년에도 농기계센터 미설치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순회수리 활동과 농업인을 위한 영농서비스를 전개하여 농업인 영농편익 증진과 농업선진화를 위한 현장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농기계 수리봉사는 토요일 휴일까지 반납하고 충남농협기술자협의회 회원과 농기계생산업체 기술자 등 40여명이 이앙기,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동력분무기 등 소형농기계 170여대를 무상 점검·수리하여 농가의 영농비 부담을 크게 덜어 주었다.
특히 이번 순회수리는 농협중앙회에서 지원받은 농기계 이동 수리차량 3대와 바퀴 탈착기를 동원하여 신속한 수리를 하였으며, 내년 봄 적기 영농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겨울철 농기계 보관·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도 펼쳐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농협은 지난 3월과 6월, 7월에도 농업인의 영농지원을 위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를 실시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