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4기 민원모니터 위촉식 가져
예산군, 제4기 민원모니터 위촉식 가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6.10.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간자 역할로써 고객감동 민원행정서비스 구현

충남 예산군이 5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군정 발전사항 및 불편사항을 제보하고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예산군 민원모니터를 위촉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제4기 민원모니터 위촉식 에서 황선봉군수가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위촉식은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민원모니터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 위촉된 민원모니터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원모니터 행동요령 교육 등을 실시해 요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모니터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군이 현재 추진 중인 민원시책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민원모니터 활동요령, 요원 간 활동사항 공유,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을 하며 민원모니터로서의 역할을 부여받았다.
▲ 제4기 민원모니터 위촉식
민원모니터들은 군정과 관련된 제도 및 정책의 개선사항과 생활주변 주민불편 사항을 제보하는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이를 군정에 반영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주민참여 행정을 구현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군은 모니터를 통해 접수된 사항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즉시 처리가 가능한 민원은 해당 실·과 및 유관기관 등을 통해 현지조치하고 즉시 개선이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신중한 검토를 거친 후 추진계획을 세워 시행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민원모니터가 제보해 주시는 정책 건의 및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하나하나 귀 기울여 군정에 적극 반영해 군민 우선의 섬김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