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 '원수산 습지생태원' 31일 개장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수산 습지생태원' 31일 개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8.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양각색의 초화류 26종 10만본 관람 및 생태학습시설 등 이용 가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원수산에 ‘습지생태원’ 조성을 완료하고 8월 31일부터 시민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 원수산 습지생태원 위치도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주식 행복청 도시특화경관팀장은 “행복도시 원수산 습지생태원은 도시내에서 자연생태 체험 및 학습이 가능해 시민과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생태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수산 습지생태원은 20,000㎡의 규모로, 산 중턱의 기존 골짜기에 있는 묵은 논에 다양한 습지를 조성하고 생태적 기능을 향상시켜 도시에 사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생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곳에 조성된 습지로는 ▲수생식물습지 ▲건생습지 ▲둠벙 등이며 생육 조건에 적합한 26종 10만본의 수생 초화류가 식재되어 있다.
▲ 원수산 습지생태원에 조성된 습지 모습
또한, 원수산 주변에는 ▲어린이모험놀이장 ▲야외피크닉장 ▲숲속쉼터 등 시설이 마련돼 있어 가족과 연인이 함께 가벼운 소풍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양 기관은 오는 8월31일 오전 10:30에 습지생태원 개장식과 함께 습지생태 환경교육, 시민참여 꽃심기 등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수생식물습지
습지생태원을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원수산 근린공원 입구 덕성광장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왼쪽 등산로를 따라 도보로 10분정도 걸어 오르면 습지생태원을 만나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