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시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 써내려 갈 것
이춘희 시장, 시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 써내려 갈 것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8.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경축식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5일 오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 이춘희 세종시장 경축사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마경석 세종경찰서장, 세종시의회 김복렬, 김원식, 서금택, 안찬영, 이태환, 이충열, 정준이 시의원등이 참석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애국선열의 피와 땀으로 물려주신 이 땅을 더 이상 불균형과 양극화의 상태로 방치하지 않겠다.”며 “조상들이 지켜준 대한민국 영토에서 행복한 시민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겠다.”고 말했다.
▲ 광복절 노래 제창 이춘희시장, 고준일 의장, 주명현 부교육감

아울러“세종특별자치시가 17개 광역자치단체‘정부합동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24만여 시민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노력하여 세종시를 삶이 행복한 도시, 대한민국 자치 행정의 모범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8.15 경축식에 참석한 세종시의희 정준이 의원, 김복렬의원
또한 “미래에 대한 준비로 경술국치 역사를 되풀이 하지 않도록 힘을 키워 나가야 하며 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경축식은 이공호 광복회세종시지회장 기념사, 이춘희 세종시장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좌로부터 경축식에 참석한 김원식 부의장, 이태환 교육위원회 위원장, 안찬영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이충열 천안시의회 의원
또한 유나이티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경축공연, 태극기 변천사 사진전시회, 쿠키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태극부채 만들기, 천연방향제 만들기, 나무공방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함께 열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