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일 대표, “1인 미디어 시대…자신의 책을 써라”
윤석일 대표, “1인 미디어 시대…자신의 책을 써라”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6.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1인 미디어 집필수업] 발표, 책 쓰기 통한 브랜딩 담아

▲ 윤석일 대표
[1인기업이 갑이다] 시리즈로 조용한 돌풍을 이어온 저자 윤석일 위드윈교육연구소 대표가 이번엔 ‘1인 미디어 집필수업’이라는 책으로 다시 한 번 독자들을 찾는다.

대학생부터 은퇴직장인까지 나이, 직업을 초월한 기획출판을 코칭하고 있는 윤 대표는 ‘연구기반’, ‘성과기반’이라는 새로운 책 쓰기 방법을 개발해 개인특성에 맞는 맞춤 컨설팅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서정현 칼럼니스트와 공동으로 일반인들도 쉽게 책을 출간하는 방법, 집필 프로세스를 정리한 실전 책 쓰기 코칭 책을 출간해 주목을 받고 있다.

기록하는 습관은 자기 성장의 원동력

윤석일 대표는 “책을 내고 인생이 확 바뀔 수는 없겠지만 의미 있는 변화는 수시로 일어난다”고 말한다.

그는 “누구나 책이라는 훌륭한 미디어를 통해 일종의 영향력을 가질 수 있다. 1인 미디어 시대, 하나의 채널은 자신을 홍보하고 드러내고 설명하는데 최적의 도구가 된다. 일정 기간, 열정과 시간을 들인다면 무형의 콘셉트는 반드시 유형으로 창조되기 때문”이라며 책 쓰기를 통한 브랜드 가치를 설명한다.

“책은 훌륭한 미디어, 영향력 가질 수 있다”

윤 대표는 책에서 단순히 읽기만 했던 독서에서 벗어나 이제는 생산자가 되라고 말한다.

독서가로 20년~30년 이상 세월을 보낸 사람이라면, 메모하고 글 써온 지 10년 이상 세월이 흘렀다면, 한 분야의 풍부한 전문 서적을 읽어왔다면, 오롯이 한 분야에서 산증인이 된 사람이라면 어느 날 생산자로 전환할 수 있다고 외치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방점 찍은 지식소비자는 어느덧 책 쓰기라는 지식생산자의 대열에 진입하고 책 읽기로 엄청난 양의 배경지식이 쌓였기 때문에 주체적인 생산자로 진화한다는 것이다.

한편 현재 윤 대표는 전국적으로 책 출간을 원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인문, 에세이, 자기계발, 경제·경영, 출간만화, 육아 등 장르를 넘나들며 기획출판을 코칭하고 있으며 1인 기업, 프로강사, 기업경영 등 활발한 강연도 펼치고 있다.

앞으로 책을 통한 자신의 브랜드 향상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윤 대표의 책 쓰기 코칭은 점점 더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

컨설팅 이메일 one_ceo@naver.com
블로그 http://blog.naver.com/one_ceo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