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6일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공주시, 6일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창패 수여, 경로잔치 등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6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제44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효’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 오시덕 공주시장 제44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오시덕 공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소 부모와 어르신을 공경하는 ‘효’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신 어르신을 잘 모시기 위한 노인복지 정책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펼쳐졌다.
▲ 오시덕 공주시장 효행자, 효행학생, 다문화 모범가정 등 총 46명에게 표창장 및 표창패를 수여 했다.
공주시립합창단의 합창공연과 실버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고, 1부 기념행사에서는 평소 모범적인 가정을 이룬 장한어버이와 평소 효를 실천한 효행자, 효행학생, 다문화 모범가정 등 총 46명에게 표창장 및 표창패를 수여했다.

이어, 2부 행사로 신관동 경복궁웨딩홀에서 어르신 경로잔치를 열어 식사를 대접하고 공연을 펼치는 등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세상에 빛을, 이웃에 사랑을’ 전하는 한국전력 공주지사에서 기념품을 후원해 따뜻하고 풍성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도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