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여행주간 봄이 다 가기전에 즐기자~
서산시, 여행주간 봄이 다 가기전에 즐기자~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5.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까지 입장료 할인, 축제, 공연 등 프로그램 풍성
충남 서산시는‘봄 여행주간’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축제, 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지난해 개최된 해미읍성 전통공연에 관광객들이 프로그램을 즐겼다.(사진제공- 서산시청)
해미읍성에서는 매주 토요일 1시에는 줄타기, 대북공연 등 전통문화공연이 열리며 5일은‘트로트 마당극 놀부전’이 개최된다.

류방택과학관에서는 5일 어린이날 행사와 14일 류방택 별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적극적인 관광객 모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서산시티투어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탑승료를 5,000원에서 3,000원으로 40% 할인해 준다.

코레일관광개발과 협업으로 진행하는‘기차관광 시티투어’이용객에게는 서산동부시장에서 싱싱한 수산물과 농특산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한다.

철새 생태공원인 서산버드랜드와 류방택 천문기상과학관에서는 입장료를 각각 30%와 50%로 감면되며 특히 5일부터 8일까지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시는 앞으로 온라인, SNS 등은 물론 G마켓, 옥션에 서산시 관광홍보관을 개설해 이달부터 10월까지 서산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전국에 홍보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여행주간 활성화 사업비 4천만원을 확보해 여행사와 공동으로 관광객 모객에 나설 계획이다.

이상목 문화관광과장은“봄 여행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관광프로그램과 할인혜택을 마련했다.”며“서산이 다시 오고 싶은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의 입맛에 맞는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달 16일 대학생 SNS 투어단을 초청해 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여행상품 개발과 서산 알리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