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해양기술부사관과, 우수 도제교육 결과발표
대덕대 해양기술부사관과, 우수 도제교육 결과발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2.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발표 논문 중 2편 우수논문 선정

대덕대학교 해양기술부사관과가 서울대학교 신공학관에서 개최된 (사)한국통신학회 2015년 추계종합학술발표회에 참가해 도제교육 성과물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 (사)한국통신학회 2015년 추계종합학술발표회에 참가한 해양기술부사관과 모습
이번 발표회 참가한 이상진 학생(해양기술부사관과)은 “대덕대학교의 교육철학인 교수의 모든 것을 물려주는 ‘사제동행, 도제교육교육’이 학생들에게 꿈을 갖게 해주고 있으며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어 전문 직종에서의 취업이 가능케 하고 있다고 전했다. ”

김남윤 교수의 지도아래 7명의 학생들은 “산학실무 연계 도제교육”과 “켑스톤 디자인 도제교육”을 진행 했으며 해양기부사관과 에서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 기회를 제공, 창의성 및 실무경험을 쌓기 위한 방과 후 다양한 도제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번 학술대회에 삼성전자와 전자부품연구원, KT 등 기업전문가와 각 대학에서 250여 편의 논문이 제출됐으며 해양기술부사과학과는 최다 논문을 발표했다. 이중 2편이 우수논문에 선정됐다.

한편 진해양기술부사관과는 명품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에 걸맞게 전국 최다 군장학생 합격, 해군특수학과 부사관 시험 전국최다 합격, 75%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