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우정청, 무인우체국 서비스 전국적 설치
충청우정청, 무인우체국 서비스 전국적 설치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7.0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大·창원大·김천혁신도시 설치, 연중무휴 제공

▲ 고양 일산우체국
충청지방우정청(청장 이승재)은 서원대학교 목민관 3층 로비에 무인우체국을 설치하고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같은 날 전국적으로 창원대학교·김천혁신도시(혁신로 274) 무인우체국과 고양일산우체국 우편365자동화코너가 문을 열었다.

무인우체국은 ICT 신기술을 적용해 우체국 직원 없이도 쉽고 편리하게 우편물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무인우편서비스이다. 지난 해 5월 김포이젠과 하남아이테코 등 2곳을 포함하면 총 5곳에 무인우체국이 설치되었다.

이번에 문을 연 무인우체국 3곳은 대학교와 혁신도시에 설치돼 젊은 층의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낮 시간대 우편물을 받기 어려운 대학생과 맞벌이부부들이 365일 시간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우편물을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켜 설치했다.

고양일산우체국에 설치된 우편365자동화코너에서는 부재중으로 배달되지 못한 등기우편물이 보관돼 받는 사람이 직접 원하는 시간에 우편물을 찾을 수 있다.
무인우체국과 우편365자동화코너의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밤 11시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통상(편지)과 소포(5호 소포상자, 가로 43cm×세로 57cm×높이 38cm) 모두 등기우편물로 접수 가능하다.

우정사업본부는 무인우편서비스 확대 구축으로 국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화·무인화를 통해 인건비 등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