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글로벌인재 육성 박차
대전 대덕구, 글로벌인재 육성 박차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7.2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30일 중·고생 50명 대상 리더십교육 및 현장학습 실시
대전시 대덕구 주관으로 중․고교 학생들의 꿈과 끼, 도전정신 함양과 창조경제시대에 부합하는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글로벌인재육성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글로벌인재육성프로그램은 올해 초 선발된 관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 50명과 강사 등 총 66명이 23일부터 30일까지 대덕구청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등 오가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득하게 된다.
▲ 글로벌인재육성프로그램
대덕구 관내 기업인 (주)라이온켐텍, (주)오성철강에서 후원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은 글로벌인재육성프로그램은 배우고 실천해서 글로벌 인재의 꿈을 실현한다는 의미인 ‘두런두런 글로벌드림(Do learn Do run Global Dream)’을 주제로 운영된다.

구체적인 일정을 보면 2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창의적리더십교육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에는 서울 국립중앙발물관 및 고궁 등에서 팀별 미션 프로젝트 수행, 29일과 30일 이틀 동안은 대덕구 법동에 있는 안산도서관에서 ▲멘토링 기획 교육 ▲내가만난 나의 멘토 ▲그룹별 미션수행 등을 교육받게 된다.

대덕구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인재역량강화프로그램에 대해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함양과 소통과 배려, 나눔의 정신으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자기 주도적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역사인식, 문화인식 등 다양성을 통한 자발적 참여로 타인과 교감하며 건전한 의사결정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